본문 바로가기
My_/Book_Review

[책리뷰] 하악하악 (이외수의 생존법)

by 낭람_ 2020. 8. 26.
반응형

 

심심해서 읽어본 책이다.

 

가볍게 읽기 좋으며 생각보다 재밌고 작가님의 발상이 독특하다..!

 

본문 159p 과학자들의 이론에 의하면 어떤 사실을 알고 난 다음에는 어떤 방법으로도 알기 이전의 상태로 복원할 수 없다. 그 이론을 사람과의 만남에 적용시키면 어떤 사람을 알고 난 다음에는 알기 이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없다는 결론을 유추해 낼 수 있다. 내 머릿속의 지우개 따위로는 완전무결하게 지울 수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인연은 소중하다. 비록 사이버 공간에서의 만남이라도 가급적이면 아름다운 기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서로를 배려하자. 하악하악.

 

본문 190p 오늘의 발견 컴퓨터 모니터에 육안으로는 포착되지 않는 좀벌레가 기생한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좀벌레는 부드러운 모음만을 갉아 먹는 특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자음만으로 단어를 판독하도록 만드는 불편함을 야기시키고 있다. ㅅㅂㄹㅁ(시발라마), ㅈㄲ(조까), ㄱㅅㄲ(개새끼), ㅂㅌ(변태) 따위의 기형적 표기들은 모두 이 좀벌레에 의한 모음탈락현상을 두드러지게 나타내 보이고 있다.

 

위의 두개는 책에서 발췌한 문장들이다. 이 문장들만 봐도 책에서 많은 의미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작가님의 독특한 발상에 놀라게 된다. 책 안에는 위의 문장 외에도 좋은 글들이 많이 있고, 세상을 다르게 바라보는 관점을 배울 수 있다.

 

 

구매 링크 : 알라딘[하악하악]

 

하악하악

포기하지 말라, 절망의 이빨에 심장을 물어 뜯겨본 자만이 희망을 사냥할 자격이 있다. 소설가 이외수와 화가 정태련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 꿈꾸는 삶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세밀화 에세이. ��

www.aladin.co.kr

 

 

더보기

목차

1장 털썩
2장 쩐다
3장 대략난감
4장 캐안습
5장 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