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_/Forensic

[파일시스템] BLOB?! Binary Large Object! 블랍

by 낭람_ 2020. 8. 22.
반응형

[위키백과] 바이너리 라지 오브젝트

 

바이너리 라지 오브젝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바이너리 라지 오브젝트(Binary large object, BLOB)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하나의 엔티티로서 저장되는 이진 데이터의 모임이다. BLOB은 일반적으로 그림, 오�

ko.wikipedia.org

바이너리 라지 오브젝트(Binary Large Object)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하나의 엔티티로서 저장되는 이진 데이트의 모임

 

일반적으로 그림,오디오, 또는 기타 멀티미디어 오브젝트인 것이 보통이지만, 바이너리 실행 코드가 BLOB으로 저장되기도 한다.

 

자료형과 정의는 전통적인 컴퓨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본래 정의되지 않은 데이터를 기술하기 위해 돋입되었다. 

 

디스크 공간의 값이 떨어졌을 때 이 자료형은 실용적으로 되었다. 

 

위키백과에 나와있는 글이다. 실제로 읽는 방식은 블랍, 블롭, 비랍 등으로 읽는다.

 

BLOB는 이름에서 보이듯 큰 객체를 바이너리 형태로 저장한다는 의미다. 즉, 그림, 오디오, 기타 멀티미디어 객체들을 바이너리 형태로 저장하는 방식이다.

 

이 파일들은 크기가 크기 때문에 특별하게 다루어야 한다. 주로 DBMS와 같은 파일 처리기가 BLOB를 처리할때 어떤식으로 이해를 하는가, 이 커다란 데이터는 어떻게 지칭을 해야하나라는 문제점들 때문에 나오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BLOB는 무정형이며, 정의를 내리기 힘든 객체다.

 

 

 

반응형

댓글